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생활 정보

저공해 차량 공영주차장 할인 혜택과 주의사항

by 솜사탕거북 2021. 8. 25.
반응형

저공해 차량 공영주차장 할인 혜택과 주의사항

공영주차장에서 저공해 차량 할인 혜택이 적용 안 되는 경우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당연히 할인 되겠지라는 생각에 그냥 지나칠 수 경우가 있을 텐데 확인하시고 아래 방법에 따라 할인 혜택을 꼭 받도록 하세요.

 

저공해 차량 공영주차장 할인 혜택

인천, 김포, 제주공항을 포함한 국내 15개의 공항 주차장에서 저공해 차량 1종과 2종은 50프로 3종은 20프로 할인이 가능하며 지자체 관리하는 전국 공영주차장에서는 50프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지자체 시설 및 주차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공해 차량의 또 다른 혜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2021.08.23 - [달달한 생활 정보] - 간편하게 저공해 차량 확인하고 혜택 알아보기

 

간편하게 저공해 차량 확인하고 혜택 알아보기

간편하게 저공해 차량 확인하고 혜택 알아보기 LPG 또는 가솔린 자동차도 저공해 차량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내 차가 저공해 차량인지 간편하게 확인하시고 이제까지 혜택을 못 받으셨다면

somsatangturtle.tistory.com

 

공영주차장 이용 시 주의사항

제 차는 저공해차량 2종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무인정산기에서 자동으로 할인이 되는 줄 알고 정산금액도 안보고 결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느날 할인내역과 할인금액란이 공란인걸 확인하고 할인혜택 적용이 안 되는 무인정산기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공영주차장 무인정산기에서 결제하기 전 꼭!!! 할인내역과 할인금액을 꼭 확인하고 결제하시는 걸 권합니다.

저공해차량-공영주차장-할인-확인하기
무인정산기에서 저공해차량 할인내역 확인하기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무인정산기 하단에 관리자 호출 버튼이 있습니다. 호출 버튼을 누른 후 관리자와 연결이 되면 저공해 차량인데 할인 적용이 안되었다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다만 연결까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 여러 번 연결 시도를 할 수도 있습니다. (뒤에 기다리는 차가 있다면 눈치가 좀 보일뿐..)

저공해차량-공영주차장-할인혜택받기
주차비 할인혜택 받은 후

할인 혜택이 적용 후에는 위 이미지처럼 할인내역에는 저공해 차량이 뜨고 할인 금액란에도 주차비의 50프로 할인금액이 뜹니다.

 

저공해 차량을 운행하면서 대도시에서 공영주차장 혜택은 매우 크게 다가옵니다. 공영주차장에 따라 자동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 안 되는 무인정산기도 있으니 꼭 확인 후 결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