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생활 정보

변기에 빠진 칫솔 꺼내는 방법

by 솜사탕거북 2021. 9. 29.
반응형

변기에 빠진 칫솔 꺼내는 방법

칫솔이 변기 안으로 빨려 들어가 당황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이후에 변기를 계속 사용할 경우 막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기에 빠진 칫솔을 쉽게 꺼내는 방법이 있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기속-칫솔-쉽게-꺼내기

칫솔을 꺼내기 위한 준비물

변기속-칫솔-꺼낼때-준비물
변기에서 칫솔을 꺼낼 때 필요한 준비물

  • 청소용 고무장갑 - 변기물에 손이 들어가야 되니 청소용 고무장갑이 꼭 필요합니다. ( 물론 물이 닿아도 상관없는 분은 맨손으로 하셔도 됩니다.)
  • 옷걸이 - 칫솔을 꺼내는 용도로 사용되며 철사로 된 옷걸이가 필요합니다. 대체 용품이 있다면 사용하셔도 되지만 사용 후 버려야 되는 용품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플라스틱 또는 종이컵 - 변기에 있는 물을 퍼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는 경우 구부러 지거나 변형이 되는 컵이 좋습니다.

준비물들은 집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는 도구들이니 준비하는데 어렵지 않을 겁니다.

 

변기에서 칫솔을 꺼내기 전 주의 사항

변기-배수관-칫솔위치
변기 배수관 속 칫솔 위치

변기 배수관 속 칫솔의 위치입니다. 배수관의 꺾이는 각도 때문에 성인이 사용하는 칫솔 사이즈는 배수관을 타고 넘어가기가 힘들고 위 이미지의 위치에서 걸려 넘어가지 않습니다. (칫솔 사이즈에 따라 달라집니다.)

  • 물을 부어 칫솔을 배수관을 타고 내려 보내려는 시도를 하지 마세요. 배수관 꺾이는 지점에 걸려 빼내기 힘들 수 있습니다.
  • 칫솔을 빠트린 후 대변 및 다른 이물질이 추가되지 않도록 합니다. 칫솔을 빼낼 때 매우 고통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변기에서 칫솔을 꺼내는 방법

변기속-칫솔-꺼내는--방법

  1. 변기 속에 있는 물을 퍼냅니다. 종이컵 또는 플라스틱 컵 등을 사용하면 됩니다.
  2. 변기 속의 물을 거의 바닥까지 퍼내야 합니다. 물이 차 있으면 부력으로 칫솔이 떠있기 때문에 꺼내기가 힘들어집니다.
  3. 변기 속 물을 바닥까지 퍼내면 칫솔이 바닥으로 내려옵니다.
  4. 옷걸이를 풀어 끝쪽을 동그랗게 만들어 변기 배수구 속으로 넣어 칫솔을 꺼내봅니다.
  5. 한 번에 안 나올 수 있으니 방향과 깊이를 변화해서 넣은 후 당겨 보면 칫솔이 걸려 나옵니다.
  6. 칫솔이 걸려 나오면 바로 꺼내 제거해 줍니다.

칫솔이 변기에 빠졌을 경우 물을 내려 배수구로 흘러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작은 칫솔이 아닌 경우 변기 구조상 배수구를 타고 내려가기가 힘듭니다. 칫솔이 내려간 줄 알고 변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막히게 되는 건 시간문제겠죠? 변기 속으로 칫솔이 들어갔다면 위의 방법을 보시고 집에서도 쉽게 준비할 수 있는 도구들을 이용하여 칫솔을 꺼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