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달한 생활 정보

후숙 과일 맛있는 멜론을 고르는 방법과 먹는 방법

by 솜사탕거북 2021. 9. 27.
반응형

후숙 과일 맛있는 멜론을 고르는 방법과 먹는 방법

과일가게나 대형 마트에서 파는 멜론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과일과 다르게 멜론은 구매 후 바로 먹는 게 아니라 숙성 기간이 필요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럼 맛있는 멜론을 고르는 방법과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맛있는 멜론 고르는 방법

하나. 멜론의 그물 모양이 촘촘하고 선명한 것으로 고릅니다.

멜론-줄무늬-확인
멜론 줄무늬를 확인합니다.

시중에 많이 파는 머스크 멜론 또는 속 안이 주황색인 칸탈로프 멜론은 껍질에 그물 무늬가 있습니다. 잘 익은 멜론일 수록 그물 무늬가 촘촘하고 선명하다고 합니다. 구매 전 그물 무늬를 꼭 확인하세요.!!

 

둘. 무겁고 두드렸을 때 둔탁한 멜론을 고릅니다.

멜론 중에 무늬가 없는 멜론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감로 멜론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들어봤을 때 겉면에 흠집이 없고 묵직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드렸을 때 둔탁한 소리가 난다면 맛있을 멜론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물론 무늬가 있는 멜론에도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셋. 꼭지 부분이 두껍고 배꼽 부분이 말랑한 멜론을 고릅니다.

멜론-꼭지와-배꼽확인
멜론의 꼭지와 배꼽을 확인해 봅니다.

멜론의 꼭지가 두껍고 배꼽 부분이 말랑하여 눌렀을 때 살짝 들어간 멜론이 맛있습니다. 여기서 멜론의 꼭지는 줄기가 달린 부분이며 배꼽은 꼭지의 반대편을 이야기합니다.

 

멜론을 맛있게 먹는 방법

맛있는 멜론을 골랐다면 멜론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아볼까요?

숙성이 덜된 멜론은 2~3일 숙성합니다.

멜론의 배꼽 부분을 눌러봤을 때 딱딱하여 들어가지 않는 경우 상온에 2~3일 정도 숙성합니다. 다만 레드 멜론의 경우 숙성기간이 1~2일 정도로 일반 멜론보다는 숙성 기간이 짧습니다.

 

차갑게 먹고 싶다면 먹기 전 3시간 전에 냉장시킵니다.

멜론을 구입하고 바로 냉장고에 보관 시 2~3일이 지나도 숙성이 잘 안되어 당도가 떨어지고 딱딱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차갑게 드시고 싶다면 배꼽을 확인한 후 먹기 3시간 전에 냉장시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레드멜론-과육
레드멜론 과육

 

 

멜론을 구입 후 집에서 드실 때 생각보다 과육이 딱딱하고 당도가 떨어진 경험을 해보신 경우가 있을 겁니다. 구입할 때 맛있는 멜론을 고르겠도 중요하지만 일반 멜론과 다르게 숙성을 하여 먹어야 하는 과일이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적용하여 가장 맛있을 때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